[7월 13일 달려라 라디오스쿨] - ANN 김지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현철 작성일2022.07.12 조회1,052회 댓글0건본문
간추린 교육 소식입니다.
1. 증평 삼보초등학교가 지난 12일 도내 교사와 학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AI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습니다.
'인공지능, 어떻게 바꾸나?'를 주제로 열린 이번 연수에서 송기상 한국교원대 교수는 생활 다방면에 활용되고 있는 AI기술이 미래교육을 어떻게 바꿔나갈지에 대해 강연했습니다.
한편 삼보초는 학력회복 방안으로 올해들어 AI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교육용 플랫폼을 학습에 적용, 학습지원과 평가 등에 나서고 있습니다.
또 정서나 학습동기 지원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교육 실현에 힘쓰고 있습니다.
2. 괴산 감물초등학교가 지난 5월부터 진행한 '승마 프로젝트 체험교실'을 마무리했습니다.
중원대 승마교육원에서 실시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이론수업과 함께 기본적인 승마 교육을 받았습니다.
배상호 교장은 "평소 접하기 힘든 승마체험을 체육교과와 연계하여 실시함으로써 체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스포츠로 인식을 넓힐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전했습니다.
3. 진천교육지원청이 오는 15일까지 7급 이하 주무관을 비롯해 교사, 교육공무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갑질 근절 및 직장 내 상호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소통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자리는 직원들의 고충을 듣고 실무 담당자들의 애로·건의사항 및 청렴시책 제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견을 청취해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오은주 교육장은 "민주적이고 화목한 직장문화 개선에 앞장설 것"이라며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4. 충주 성남초등학교가 여름방학을 앞두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1학기 자기개발시기'를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성남초는 진로 교육 강화를 위한 '자기개발시기'를 총 3단계로 기획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1단계에서는 담임교사와 함께 '나의 꿈을 찾아' 주제로 기초 함양교육, 진로 적성 검사 등이 이뤄졌습니다.
이어진 2단계에서는 오는 15일까지 전교생이 참여하는 교육활동 행사가 진행됩니다.
향후 3단계에서는 겨울방학을 앞둔 오는 11월 22일부터 26일까지 직업체험, 진로 탐색, 미래 꿈 설계하기 등 학년별 진로 체험활동 등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네, 달려라 라디오스쿨 오늘은 여기까집니다.
고맙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